슬로우 칼로리란 식품의 소화 흡수속도를 고려한 칼로리의 새로운 기준으로서,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식품의 섭취를 통해 심신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유지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슬로우 칼로리 식품을 섭취하면,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하지 않고 신체의 에너지 대사를 높일 뿐 아니라, 혈관과 장기(췌장과 간장 등)에 부담이 적으며, 식욕 조절과 관련된 호르몬을 많이 배출하여 포만감을 유지하는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슬로우 칼로리 슈가는 일반 설탕과 칼로리는 같지만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새로운 당 입니다.

일반 설탕처럼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슬로우 칼로리 슈가는 식품 가공에 적합한 정제된 당이지만 느리게 흡수되는 불가사의한 당인 팔라티노스를 말합니다.


슬로우 칼로리 슈가는 조림, 볶음요리나 고기를 재울 때, 각종 차나 음료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쿠키, 간식을 만들 때와 같이 설탕의 대체당으로 모든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로우 칼로리 슈가에 함유된 팔라티노스는 벌꿀에 미량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 충치를 유발하지 않는 당으로서 일본에서 특정 보건용 식품으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팔라티노스는 소장에서는 거의 완전히 소화 흡수가 되지만 이용되는 효소가 다르기 때문에 설탕에 비해 매우 느리게 소화 흡수가 되며 두뇌의 에너지원이 됩니다.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가공식품은 맛과 보존성이 우수한 정제된 식재료를 사용하여 소화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비만과 성인병의 위험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가 느린 대표적인 슬로우 칼로리 제품인 잡곡과 현미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이제 설탕도 간편하게 섭취하지만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슬로우 칼로리 슈가를 사용하는 것이 다이어트는 물론 비만과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천천히 소화 흡수되는 새로운 슬로우 칼로리 슈가에 대한 보다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http://cremar.co.kr/ , http://www.slowcalorie.or.kr/ )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