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특강 참석 후기] 2017년 행정사 2차대비 과목별 답안 작성 방법 무료특강 참석 후기

 

2017530일에 서울대입구역 인근에 있는 합격의 법학원에서 행정사 2차 대비 과목별 답안 작성 방법 무료특강에 다녀 왔습니다.

 

행정사 2차 시험과목은 일반행정사 기준으로 4과목입니다.

1교시에 민법(계약), 행정절차론 시험이 있고, 2교시에 사무관리론과 행정사실무법의 시험이 치러집니다.

 

무료특강의 주된 내용은 과목별 답안작성 요령, 공부방법 그리고 학원홍보가 주된 내용으로 각각 3:3:4 정도의 비중으로 설명을 했습니다.

 

내용은 대부분의 수험생이 다 알고 있는 그런 내용입니다.

목차를 작성하는 방법, 제한된 시간에 맞춰 내용을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을 염두에 두고 답안작성 연습을 많이 해야 한다는 것, 민법과 행정사 실무법은 이해 위주의 학습을 하고 사무관리론과 행정절차론은 암기위주의 학습을 해야 한다는 것 등이 주된 내용이고 더불어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학원을 강의를 들어야 한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무료 특강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상, , 하로 구분해 보면 정도입니다.

인원은 20여명의 인원이 참석을 했고, 참석인원의 연령대는 50~60대부터 20대까지 다양했습니다.

 

저녁 7시부터 시작을 했는데, 참석자 대부분이 직장인인 것 같은데 퇴근 후 바로 급하게 달려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저녁도 못 먹고 특강을 듣기 위해 왔는데, 과목별로 강사들이 돌아가며 설명을 하기 때문에 특강이 9시가 넘어서야 끝이 났습니다.


민법과목의 설명만 거의 1시간을 하다 보니 배는 고프고 몸은 피곤해서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참석자 전원에게는 고급 텀블러, 참석자 중 선착순 20명은 교재를 지급한다고 사전에 공지를 했는데, 저는 다행히 20명 안에 들었는지 행정심판 사례집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할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늦은 시간에 설명회를 듣느라 몸은 피곤했지만 궁금했던 답안작성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습니다.


이상 2017년 행정사 2차대비 과목별 답안 작성 방법 무료특강 참석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